실업급여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실업급여  실업인정 당일 00시 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전에는 작성은 미리 할 수 있으나 전송은 불가능 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며 아래에서 어떻게 실업급여 인터넷 신청을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2차 인터넷 신청하기

 

고용보험 사이트 접속후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메뉴란으로 이동합니다.

 

고용보험 사이트 접속[바로가기]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과정은 

 

1. 실업인정 정보 입력

2. 재취업 활동 입력

3. 작성 내용 확인 및 저장, 전송

 

순서로 이루어 집니다. 

 

 

3가지 질문사항에 대해서 솔직하게 답변하시면 됩니다. 

 

부정수급에 관한 안내도 숙지셨다는 것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구직활동을 통한 인정을 받는 경우 구직활동이 있음에 체크하신후 구직활동확인(워크넷)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워크넷만 자동입력 가능)

 

 

 

구직활동 이외에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으로 실업인정을 받는 경우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이 있음에 체크하신 후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으로 가신뒤 검색을 누르시면 내가 수강한 목록을 확인하여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 출석일까지 수행해야할 활동에 구직활동을 입력하신뒤, 저장하시고 실업인정 당일날 전송을 하시면 됩니다. 

 

실업급여 온라인특강[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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