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실업인정 당일 00시 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전에는 작성은 미리 할 수 있으나 전송은 불가능 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며 아래에서 어떻게 실업급여 인터넷 신청을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2차 인터넷 신청하기
고용보험 사이트 접속후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메뉴란으로 이동합니다.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과정은
1. 실업인정 정보 입력
2. 재취업 활동 입력
3. 작성 내용 확인 및 저장, 전송
순서로 이루어 집니다.
3가지 질문사항에 대해서 솔직하게 답변하시면 됩니다.
부정수급에 관한 안내도 숙지셨다는 것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구직활동을 통한 인정을 받는 경우 구직활동이 있음에 체크하신후 구직활동확인(워크넷)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워크넷만 자동입력 가능)
구직활동 이외에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으로 실업인정을 받는 경우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이 있음에 체크하신 후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으로 가신뒤 검색을 누르시면 내가 수강한 목록을 확인하여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 출석일까지 수행해야할 활동에 구직활동을 입력하신뒤, 저장하시고 실업인정 당일날 전송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