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 2021. 7. 20. 19:59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Top 3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Top 3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전체적으로 살이 찌게 되면서 뱃살이 나오는 경우도 있으나, 나이가 들어가면서 유난히 뱃살이 찌는 분들도 계십니다. 부위별로 효과적으로 살을 빼는 최고의 운동법이 존재하는 만큼, 오늘은 보다 뱃살을 자극시켜가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3가지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 윗몸 일으키기

 

윗몸 일으키는 복부에 집중적으로 자극을 주는 만큼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이라 잘 알려져 있습니다. 등을 기대는 각도에 따라서 복부의 상 하단을 집중적으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머리에 깍지를 끼고 윗몸일으키기를 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많이 알고 있으나, 양 가슴에 교차로 손을 올려놓고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는 것보다는 정확한 동작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개수는 서서히 늘려나가시면 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목에 너무 힘을 주면서 하면 목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목에 힘을 빼고 복부에 힘을 주어 일어난다는 느낌으로 운동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 버피테스트

 

버피테스트는 전신운동으로 잘 알려져 있는 운동이지만, 복부 자극에도 아주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버피테스트 동작은 차렷 자세로 곧게 선 자세로부터 시작하여, 상체를 숙여 앉아 양손을 바닥에 짚습니다. 바닥에 짚은 손을 둔대 양다리를 점프하여 뒤로 쭉 뻗어 일자로 만듭니다. 뒤로 쭉 뻗은 양다리를 다시 점프하여 앞으로 당깁니다. 이후 처음 차렷 자세를 취하는 것을 1회 동작으로 봅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중 하나인 버피트테스트를 보다 복부에 자극을 주고 싶다면, 양다리를 점프하는 과정을 늘려주면 됩니다.(양다리 르 1회 뻗고 당긴 것을 2-3회 하시면 보다 복부에 자극) 버피테스트를 빠르게 진행하기보다는 동장 하나하나를 크게 하는 것이 더욱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기억해 주시면서 하시면 좋습니다.

 

3.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 하늘 자전거 

 

하늘자전거 역시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누워있는 상태에서 고개를 들고 양다리로 자전거를 타는 동작을 취하는 것입니다. 다리의 각도를 조절하면서 복부의 위치를 번갈아 가면서 보다 강하게 자극을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복근에 힘이 들어가야지 허리 쪽에 힘이 들어가게 하면 안 됩니다. 역시 자전거를 빠르게 탄다는 느낌으로 하기보다는, 복부에 보다 자극을 준다는 느낌으로 운동을 해야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뱃살 빼기 최고의 운동법 주의사항

 

이렇게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3가지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았는데요. 정확한 동작으로 너무 무리하지 않는 것을 반드시 기억하시고, 서서히 운동 횟수와 량을 늘려가시는 것을 강조드립니다. 복부에 자극을 줘야 한다는 느낌 잊지 마시고 하셔야 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무조건 먹지 않으면서 뱃살을 빼고자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 절대 금지 사항입니다. 사람이 먹지 않고 생활을 하게 되면 우리의 몸은 에너지 방출을 최소화하려고 합니다. 즉 신진대사량이 급감한다는 소리인데요. 이것은 결국 조금만 먹어도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화한다는 것과도 연관이 됩니다.

 

따라서 꾸준한 운동과, 정확한 식단관리, 부족하다면 보조제 및 영양제를 섭취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나의 노력 없이 살을 뺀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므로, 꾸준히 자신과의 싸움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필독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필독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정말로 살이 찌게 되어 비만이 되면, 관절이 아프기도 하며, 허리가 아프기도 하고, 만사가 귀찮아질

ehszldhxp.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