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 2021. 7. 27. 19:51

고관절 통증 증상 (왼쪽, 오른쪽 원인)

고관절 통증 증상 (왼쪽, 오른쪽 원인)

 

고관절 통증 증상

 

고관절 통증은 지나치기 쉬워 방치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고관절 통증 증상이 지속되는데도 방치를 하게 된다면 퇴행성 관절염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잡아내는 것이 중요로 합니다. X-ray검사를 통하여 고관절의 이상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통증이 지속된다면 고관절 진료를 잘하는 병원을 찾아 직접 방문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왼쪽 및 오른쪽 고관절 통증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관절이란?

 

고관절은 엉덩관절이라고도 합니다. 골반과 대퇴골을 잇는 관절로 팔로 따지자면 어깨관절에 해당하는 관절로 이해를 하면 어느 부위인지 충분히 이해가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2. 왼쪽 및 오른쪽 고관절 통증 원인

 

우선 왼쪽과 오른쪽을 구분하여서 원인을 두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고관절 통증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을 살펴보자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생활습관과 질병 및 외상으로 인한 원인이 있는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1 생활습관으로 인한 고관절 통증 원인

 

① 장시간 잘못된 자세로 앉아 있을 경우

② 운동부족으로 인하여 근력이 약해져서 퇴행이 진행되는 경우

③ 무리한 노동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우

④ 지나친 음주 및 비만으로 인하여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경우

 

2-2 질병 및 외상

 

① 퇴행성으로 발생한 고관절염

② 허리디스크로 통한 신견손상으로 인하여 통증 발생

③ 넘어지거나 떨어져 발생하는 외상으로 인한 통증

 

 

3. 고관절 통증 증상

 

고관절 통증 증상으로 인하여 거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왼쪽 및 오른쪽 고관절에 참을 수 있는 통증으로 시작이 될 수 있으나, 적절한 치료 및 관리가 없다면 통증은 더욱더 심해져서 상당한 고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있는 것은 물론 심지어 앉아 있기도 힘들 수 있습니다. 

 

 

고관절에 직접적으로 나타나는 통증 말고도 허벅지나 종아리까지 통증이 올 수 있으며, 허리까지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보다 심해질 경우 발까지 통증이 오는 경우도 있으며 감각에 이상이 올 수도 있는 것이 고관절 통증 증상입니다. 

 

4. 고관절 통증 증상 완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초기에 적절히 관리를 해주는 것입니다. 요가 및 스트레칭을 통하여 고관절 통증 증상을 완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방법으로 활용하면 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누워서 다리 당기기 

 

누워 있는 상태에서 한쪽 무릎을 굽혀서 가슴방향으로 당겨주는데 이때에 양손으로 굽힌 다리의 정강이를 잡아 눌러 주는 느낌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양다리를 번갈아 가며 진행을 해주며 한쪽 다리에 30초씩 진행을 해주면 됩니다.

 

 

-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 들기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양팔꿈치는 구브려주며 양 손으로 턱을 지탱해 줍니다. 다리를 살짝 벌려준 상태에서(30cm가량) 다리를 들었다가 내려주는 것을 1회로 하며 20회가량 1세트로 하여 휴식을 취해주고 3세트 정도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글을 마치며..

 

이렇게 왼쪽 및 오른쪽에 올 수 있는 고관절 통증 증상에 대한 원인과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가벼운 통증이라 하여 쉽게 넘기려 하기보다는, 초기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평소 고관절 관련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도 예방적인 측면에 있어 좋을 것입니다. 어느 정도 나이가 되었다면 스스로 건강에 대해서 보다 관심을 갖고, 관리를 해야 할 시기입니다. 아래는 고관절 이외에 알아두면 좋은 건강정보이오니 확인하신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 좋은 차 총정리

비염에 좋은 음식, 좋은 차 총정리 비염은 말 그대로 코 비자를 써서 코안의 염증을 말하는 것인데요. 이 비염은 알레르기성 비염과, 만성 비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염이 생명에

ehszldhxp.tistory.com

 

 

지방간 없애는 방법(알콜성,비알콜성)

지방간 없애는 방법(알콜성, 비알콜성) 예전만 하더라도 음주를 하는 사람만 지방간이 될 수 있다고 여겨왔었으나, 요즘에는 음주를 전혀 하지 않는 데도 지방간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

ehszldhxp.tistory.com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원인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원인 찌릿하다는 느낌이 단순히 겉으로만 통증이 있는 것은 아니며, 뼛속까지도 찌릿한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통증이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수시로 이어지게

ehszldhxp.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