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 2021. 4. 2. 21:30

키성장 영양제 기준 & 키에 대한 궁금증

키성장 영양제 기준  & 키에 대한 궁금증

 

 

부모라면 자녀가 건강하게 잘 컸으면 하는 마음이 클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키는 더욱더 신경 쓰이는 부분일 수밖에 없는데요. 사회가 외모지상주의로 흘러가는 것을 원하지 않으면서도 어쩔 수 없이 우리 자녀만큼은 키가 평균 이상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은 어쩔 수 없을 것입니다. 오늘은 키성장 영양제 기준은 무엇이 돼야 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성장 영양제 기준

 

키성장에 있어 키는 유전적인 요소보다 후천적인 요소가 크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으며, 유전적인 요소가 더 크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학계에서는 어느 정도 키는 유전적인 요소가 더 크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100%는 아니기 때문에 부모의 키가 크다고 방심하면 안됩니다. 반대로 부모의 키가 작다고 우리 자녀는 크지 않을 것이라는 인식은 버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키성장 영양제를 먹으면 무조건 키가 클 것이라는 효과를 기대하는 것도 바람직하진 못합니다. 따라서 무조건 키성장 영양제 섭취 시 키가 큰다라고 생각하기 보 다는, 우리 자녀가 키성장에 있어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준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따라서 키성장 영양제 기준은 1일 권장량에 비하여 음식으로 섭취하기 어려운 영양소 위주로 함유되어 있는 영양제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키에 대한 궁금증

 

1. 키성장에 작용하는 요소는?

 

연구결과에 따르면 유전이 키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70~80% 정도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나머지 후천적인 요인을 수면습관 및 영양 섭취, 질병 및 스트레스 등이 키 성장에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따라서 키성장 영양제는 후천적인 요인 중 영양 섭취 및 면역력 강화로 인하여 아프지 않게 하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어릴때 비만이면 크면서 키가 더 커질까?

 

어릴 때 살이 나이가 들면서 키로 간다는 말은 잘못된 인식에서 나온 말입니다. 잘 먹는 것은 중요하지만, 비만의 경우에는 성장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체중관리는 어릴 때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우리 아이의 살은 키가 크려고 하는 거라는 인식을 버리시고, 식단관리와 운동이 필요로 하다는 것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3. 운동이 키 성장에 도움이 될까?

 

우선 키 성장에 있어 영양공급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운동입니다. 특히 안으로 당겨주는 운동보다는 늘여주는 운동이 효과적이라 볼 수 있는데, 농구, 줄넘기, 수영, 태권도 등이 해당됩니다. 이러한 운동도 불규칙하고 무리하게 하는 것보다는, 1주에 3~4회 정도 꾸준하고 무리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하는 것이 키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4. 무조건 많이 잘 먹으면 클까?

 

성장기에는 여러 영양소가 필요로 하지만 특히 아미노산 보충을 위하여 풍부한 양의 고기를 섭취하는 경우 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비만의 경우 키 성장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무작정 많이 먹는 것보다는, 권장량에 맞추어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잘 챙겨먹이는 것이 중요로 합니다. 

 

 

글을 마치며...

 

잘못된 오해와 진실로 인하여 자녀 성장에 오히려 좋지 못한 영향을 끼지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필자의 경우 유전적인 요소도 중요로 하지만, 올바른 영양섭취와 함께, 적절한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없는 환경이 정말 중요로 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음식으로 섭취가 어렵다면 키성장 영양제 하나로 단정 짓기보다는, 분명 비타민제 및 영양제는 필요로 할 것입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습관을 들여주시고, 매일 잠자는 시간과 깨는 시간을 정해 규칙적인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시며, 바쁜 생활 속에서도 많은 대화는 필수, 함께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 자녀와 함께 웃을 수 있는 시간을 늘려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