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 2021. 3. 31. 20:36

비염에 좋은 음식, 좋은 차 총정리

비염에 좋은 음식, 좋은 차 총정리

 

 

비염은 말 그대로 코 비자를 써서 코안의 염증을 말하는 것인데요. 이 비염은 알레르기성 비염과, 만성 비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염이 생명에 치명적인 병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비염의 경우 치료가 쉽지 않으며 생활하는데 지장을 주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로 할 것입니다. 오늘은 비염에 좋은 음식, 비염에 좋은 차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 비염에 좋은 차

 

 

1. 연근

 

비염에 좋은 음식 첫번째로는 비염을 꼽을 수 있습니다. 연근 엔느 타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소염작용을 하여 코 점막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연근에는 철분 및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인뿐만 아니라 어린이에게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2. 배

 

배는 알칼리석 식품으로 유기산, 비타민, 섬유소가 함유되어 있는 식품입니다. 이 배가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말하는 이유는 배는 감기뿐만 아니라 천식에도 좋으며, 기침가래를 없애고 목이 아플 때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검은콩

 

비염에 좋은 음식 검은콩에는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 그리고 아놀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검은콩의 효능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는데도 도움을 주지만, 기침과 가래를 없애는데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 기능 강화에도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4. 무

 

무에는 시니그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시니그린의 효과는 암예방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뿐만 아니라 목감기에 걸렸을 때에도 이 성분은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무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역시 가래 제거에 도움이 되며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5. 생강

 

다섯번째로 알아볼 비염에 좋은 음식 생강은 성질이 따뜻한 식품으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생각에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 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생각의 경우 그냥 섭취하기가 힘드므로, 생강을 꿀에 재워 먹으면 되는데 생강차가 비염에 좋은 차 중 하나입니다.

 

6. 감자

 

의외로 감자가 비염에 좋은 음식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감자는 비타민 B뿐만 아니라 C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비염과 코감기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미세먼지 등 몸안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에도 탈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7. 계피

 

일곱 번째 알아볼 비염에 좋은 음식은 계피입니다. 계피는 소화장애에도 도움이 되며, 기관지염에도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따라서 계핏가루로 섭취를 하거나 계피차로 섭취를 하면 됩니다. 계피차 역시 비염에 좋은 차 중 하나입니다. 

 

8. 대추

 

대추는 기침을 완화하는데도 효과가 있으며,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이러한 대추는 기관지 점막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여 촉촉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천식 및 비염 등에 좋은 음식입니다. 대추를 그대로 씹어 드셔도 되며, 대추차 역시 비염에 좋은 차입니다. 

 

9. 미나리 

 

미나리에는 비타민C뿐만 아니라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됩니다. 따라서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비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알레르기성 비염이 생겼을 경우에는 미나리를 생즙이나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효과가 더욱 뛰어납니다. 

 

 

이렇게 비염에 좋은 음식과 비염에 좋은 차로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성인들의 경우 대체적으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지만, 어린아이들의 경우에는 다소 거부를 할 수 있는 음식들이 다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비염에 도움이 되는 영양분들이 함유된 영양제를 섭취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비염은 면역력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평소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비타민, 아연,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관리를 해야겠습니다. 식단관리가 어렵다면 비탄 민영 양제 및 면역력 증강 영양제를 통해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꾸준한 운동도 같이 해주면 더욱 좋겠죠? 이상으로 오늘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